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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 치매를 예방하는 생활수칙 5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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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347회 작성일 19-02-25 08: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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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마전 영국에 전국 노인협회에서 치매를 40% 가까이 예방할 수 있는 방법으로 뇌를 지키는 생활수칙 5가지를 발표했는데요.
치매 예방에 도움이되는 뇌를 지키는 생활수칙 5가지는

1. 규칙적인 신체운동
2. 지중해 식단 섭취
3. 금연
4. 절주
5. 고혈압, 당뇨병, 비만의 예방치료


지중해식 식단의 경우 풍부한 채소와 과일, 해산물, 식물성기름,
가공되지 않는 전곡류 위주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요.


영국에 전국 노인협회는 영국에서 진행했던 대규모 연구에서 45~59세 남성을 대상으로
치매예방을 4가지 이상 따르게 한뒤 30년 이상 추적 관찰을 했는데요.
이 연구 결과 치매 발생 위험과 인지기능저하가 각각 36% 정도 더 낮은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또한 인지기능의 저하는 약 76%가 생활습관과 연관이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알려드린 5가지 치매예방법 중 치매 예방효과가 가장 큰 것은
30분~1시간씩, 일주일에 3~5회의 규칙적인 운동이라고 합니다.


치매에 치료법이 아직 없는 만큼 예방 수칙을 잘따르는 것이
치매 위험을 낮추는데 가장 간단하면서도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뇌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것은 심장을 포함한 전신 건강에도
좋다는 것이 이미 증명된만큼 치매예방수칠을 따르는 것을 당장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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